교회 비전
본문영역 시작
교회비전
그런즉 형제들아 어찌할까 너희가 모일 때에 각각 찬송시도 있으며 가르치는 말씀도 있으며 계시도 있으며 방언도 있으며 통역함도 있나니 모든 것을 덕을 세우기 위하여 하라
(고전14:26)
-
-
Vision 1
하나님을 경험하는 교회
교회에서 하나님을 경험할수 없다면, 교회는 존재의 의미를 잃는 것입니다. 셀교회는 대그룹 예배와 소그룹 모임이라는 두 날개를 통해 하나님을 경험합니다. 동산교회의 대그룹 예배는 성령의 기름부음과 예수그리스도의 임재가 있는 역동적인 축제 예배로 드립니다. 이를 위해 교역자들이 공동체적으로 말씀을 준비하며, 다양한 사람과 다양한 문화를 아우르는 찬양과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경험하는 예배를 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생명력 있는 영적 삶을 위해 365일 릴레이 금식 기도와 중보 기도모임(중보기도학교), 목요영성집회를 가지고 있으며, <큰숲 맑은샘> 큐티집을 매달 발간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셀 모임을 통해서 그리스도의 임재와 능력과 목적을 회복하고 사도행전적인 공동체적 삶을 나누고 있으며, 교제와 섬김, 예배와 훈련 그리고 전도가 셀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신앙 기초반(새가족)과 양육 과정(1-4단계), 바이블 칼리지, 큰숲 회복수양회와, 생수의 강 수양회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Vision 2
세상을 축복하는 교회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는 그리스도의 흔적을 지녀야 하고, 그리스도가 타자를 위해 존재하셨듯이 교회는 세상을 위한 존재여야 합니다. 세상에 속하지 않았지만 세상 가운데 사는 하나님 나라 백성은 십자가의 사랑을 말하기 전에 먼저 십자가의 사랑을 보여주어야 하고, '십자가'가 '믿어야 할 신앙의 관념' 이 아니라 '따라야 할 삶의 방식'임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럴때에 교회는 세상에 감동을 주고, 함께 하고픈 이웃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동산교회는 종합복지관을 통해 노인과 장애인, 소외된 이웃을 섬기고 있으며, 동산상담소를 통해 상처입은 영혼을 치유하고 있습니다. 지역 섬김의 일환으로 키즈빌 오헬모에드 (어린이 놀이시설), 체육관, 교육시설, 대형 예배당, 공연장 등을 오픈하고 있으며,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각종 문화체육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땅 끝까지 이르러 증인이 되라는 대위임령에 헌신하기 위해 세계선교에 앞장서고 있으며, 전도 소그룹과 행복 파티가 전도 축제인 행복 페스티벌과 연결되어 관계와 섬김을 통한 전도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150여 농어촌, 낙도등 오지의 교회들과 35개국에 흩어져 있는 135명의 선교사와 현지인들을 후원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계획입니다.
Vision 3
미래를 열어가는 교회
하나님의 나라는 미래에서 현재로 침투하는 하나님의 통치입니다. 따라서 교회는 본질적으로 미래 지향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교회는 지금 여기서 일어나는 하나님 나라의 운동에 동참하여 세상을 변화시키고, 세상에 비전을 던져주고, 미래를 열어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 동산교회는 매 주일 출석하고 있는 5천여명의 자라나는 세대들을 미래의 사역자로 양육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산교회는 동산고등학교를 설립하여, 안산과 한국, 그리고 세계를 위한 미래 지도자들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한국 교회의 미래 모습은 몇몇의 큰 교회가 이끄는 것이 아니라 지역 교회들이 네트워크를 이루어 화해와 일치, 나눔과 섬김, 예배와 전도를 통해 함께 부흥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셀사역훈련원를 중심으로 '큰숲 운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운동은 같은 비전으로 개척한 형제교회와 셀목회를 이식한 교회와의 정기적인 만남, 그리고 '셀이 살아나는 세미나'를 통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