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시작
통일선교팀
남북예배
남녘과 북녘의 격차와는 비할 수 없이 다른 서로를 인정하게 되는 그리스도인들 60여명이 매 주일 11시에 본당 교육관 8층 세미나 1실에 모여 한 분이신 하나님 앞에 나아가 ‘통일된 이들의 예배’를 드립니다. 신앙고백과 탈북민집사님의 찬양인도와 예물봉헌과 말씀선포와 축도 그리고 셀 나눔후 기도회가 있습니다. 탈북민 임원들과 성도들, 동역자들이 함께 합니다.
통일기도회
매주 화요일 저녁 8시에 아버지의 뜻대로 회복해 주실 남과 북을 위한 “통일기도회”로 모여 기도합니다. 우리와 저들의 허물과 죄를 고백하고 주님의 용서와 긍휼을 구하고 성령 하나님을 보내주실 것과 나라의 위정자들의 회개와 복음전파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통일준비학교
통일을 이미 살고 있는 지금의 남과 북에 주시는 아버지의 뜻과 복음전파의 사명의 의무 앞에서 체계적인 복음전파로 인한 언어와 문화의 요청 위에 구체적인 우리의 신학과 선교를 함께 만들어가려는 학교입니다. 1년 2회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통일선교 강의’와 ‘책 나눔’, ‘그룹별 연구’와 ‘직접 제작 발표’로 듣기도 하고 함께 참여하여 우리 손으로 만들어가는 학교로 진행됩니다.
꿈의 학교
초지동에 거주하는 탈북민의 초중학생 자녀들을 위한 과학교실을 운영하면서 통일 이후에 북한 땅에 학교를 설립 운영하는 연습을 시작하여 통일역량을 키워내는 사역입니다. 아이들을 만날 수 있는 접촉점을 만들어 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 아이들이 전인적 리더십으로 세워지도록 도울 것입니다.
통일리더십교육
북녘땅은 사이비적인 종교나 이슬람보다도 훨씬 더 강력한 종교의 나라입니다. 하나님의 나라 회복과 확장을 목표로 하여 복음을 전하되 이 관점 저 관점이 아닌 하나님 나라 관점인 성경적 신학이 요청이 됩니다. 예수님의 제자된 양육과 성경을 연구하고 적용하는 삶에서 자신들을 성찰하며 오직 성경으로 돌아가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연구해가는 양육이 필수입니다. 주일 오후와 주중 저녁에 오직 성경을 기초로 한 양육 교재를 통하여 성도가 가져야 될 성경적 신학의 학문을 돕고 예수님의 제자로 서도록 돕는 교육을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