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이살아나는교회
> 사역과 기관>사역 소개>교회사역학교 프린트

교회사역학교

본문영역 시작
  • 교회학교
    청소년팀

    안산동산교회 청소년팀은 중등부(Vision Village)와 고등부(Vision Tree)로서 중등부는 학교중등부와 본당중등부로 고등부는 학교고등부와 본당고등부로 나뉘어 모입니다.

    • 중등부 (Vision Village)
      예수복음을 통한 하나님의 구원을 경험한 중학생 그리스도인들이 세상 속에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비전의 사람으로 자라가는 촌, 마을, 교회 공동체다.
    • 고등부(Vision Tree)
      하나님 나라의 소망을 가진 새 시대를 이끌어갈 영적 무장된 청소년들을 배출하여 복음의 많은 열매를 맺는 나무와 같은 성령 충만한 공동체를 세우는 고등부가 된다.

목적

안산동산교회 청소년팀은 안산의 청소년들에게 삼위일체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고 이들을 청소년 예배와 반별 교제를 통해 예배자로 세우고, 양육과 제자반을 통해 성장하는 그리스도인으로 이끌어 섬기는 리더로 세우고, 수련회와 비전트립을 통해 열방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게하여, 다가오는 시대의 크리스천 지도자로 자라가게 하는 공동체입니다.

예배

예배사진

예배시간과 예배장소
중등부 고등부
학교중등부 본당중등부 학교고등부 본당고등부
예배시간 예배장소 예배시간 예배장소 예배시간 예배장소 예배시간 예배장소
09:00 미션홀 11:30 큰숲홀 11:30 미션홀 09:00 큰숲홀

양육

중등부 고등부
명칭 소개 명칭 소개
청지기훈련(리더훈련4주,청지기수련회) 부서를 이끌 학생 리더들(학생촌장/마을장/임역원/APM리더)을 '청지기'로 임명하고 말씀과 관계를 통해서 청지기적 자질을 갖추도록 훈련하여 세웁니다. 토요기도모임 매주 토요일 학생들이 모여 찬양과 말씀과 기도로 주일 예배를 준비하며, 고등부와 학생들을 위해 함께 기도하는 모임입니다.
제자반(4주과정) 교리를 배우고 성경통독과 매일기도의 분량을 실천하는 것을 통해 '예수님의 제자'의 삶을 살도록 교육합니다. 성경공부 성경공부를 통하여 각 성경을 배우고, 말씀대로 살아가는 학생이 되도록 합니다.
셀리더양육(7주과정) 하나님의 자녀된 정체성을 갖도록 예수님안에서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겨험하고, 공동체 안에 하나되어 기쁨과 공동체의 친밀함을 경험하고 셀 비전을 공유함으로 셀 리더십이 형성되도록 합니다. 양육(1,2,3단계) 1단계는 멘티로서 복음을 듣고, 믿게 되는 과정입니다. 2단계는 멘토로서 멘티를 섬김의 시작이 되는 과정입니다. 3단게는 리더를 훈련하는 단계로, 3단계 이수 후에 임원, 빔장, 역원, 학생교사로 임명합니다.
비전트립(10주과정) 훈련과 현지일정을 통해 하나님과 사람과의 관계회복과 섬김의 리더십을 가지고 주님이 주시는 비전으로 민족과 열방 가운데 "World Christian"이 되게 합니다. 비전트립 선교 훈련을 통하여 하나님을 만나고, 선교지에 나가서 복음을 전합니다. 또한 선교지에 나가서 주님이 주시는 비전을 발견하게 됩니다.
APM모임(매주) 안산에 약 20개 학교에서 방과후 기도모임인 Afternoon Prayer Meeting(이하 APM)을 진행합니다. 각 학교별로 APM 학생리더가 있고, 정해진 시간에 학교마다 학생들이 모여 말씀묵상과 나눔, 서로를 위한 기도와 학원복음화를 위해 기도합니다. 이 모임을 통해 학교안에 기독학생들의 공동체가 형성되고, 새친구가 교회로 인도됩니다. 주일에 학생리더 교육이 있고, 주중 APM 사역에 대해 사역자와 함께 나누고 기도합니다. 주일 뿐 아니라 주중 생활에서도 경건의 삶을 실천하게 합니다. VIM 모임 (매주) 안산 25개 학교에서 예배모임을 갖습니다. 빔이란, Vision In highschool Mission 고등학교 안에 선교의 바람을 일으키자는 비전을 담은 단어입니다. 고등부 학생들로 하여금 학교를 교회되게 하는 공동테로서의 정체성을 가지게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주일 예배에서만 그리스도인으로서 사는 것이 아니라, 주중 학교생활 속에서도 그리스도인으로서 살아가도록 하기 위해 빔을 진행합니다.

청소년팀 주요행사

훈련
  • 수련회
    - 여름과 겨울 기간에, 전체 수련회로 모여, 예수 복음을 경험하고, 신앙의 성숙과 공동체의 성장을 위한 집중사역이다. 각회마다 청소년에게 필요한 주제를 정하여 말씀과 기도, 찬양과 행사로 구성한다.
    - 일시 : 7~8월 중, 1~2월 중
전도
  • 친구초청잔치
    - 목적 : 친구 초청잔치를 통해 새로운 친구들을 아버지 품으로 돌아오게 한다.
    - 일시 : 5월 / 10월
    - 내용 : 청소년들이 만들고 누리는 문화공연, 복음 선포
교사
  • 교사교육과 교사모임
    - 목적 : 청소년 사역을 위해 각 부서의 형편에 따라 교사교육, 교사모임을 진행한다. 내용으로는 공과에 대한 교육, 양육교사모임, 행사준비, 주중기도회, 교사셀모임 등이다.
    - 일시 : 각 부서에 따라 상이함
    - 내용 : 교사회는 다수반이 모여 한개촌으로, 다수 촌이 모여 한 개 마을로 구성되며, 다수 마을 안에 교사 셀을 운영한다.
나눔
  • 성례식(세례, 성찬)
    - 목적 : 청소년 각 부거에서 진행한다. 문답을 통해 바른 교리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성례를 통해 공중 교인으로 입회하며, 성찬예식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기념하고,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신앙을 고백하게 한다.
    - 일시 : 상반기 / 하반기
    - 내용 :
    • ① 성례 대상자들을 모집한 후에, 2주간 성례 교육을 실시합니다.
    • ② 성례 교육을 마친 대상자들로 하여금 문답식을 갖습니다.
    • ③ 문답식 후에 각 부서 예배 속에서 성례식(학습, 세례, 입교)을 갖습니다.
    • ④ 성례식 한 주 뒤에 부서 예배 안에서 성찬식을 갖습니다.

예배사진

TOP